남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장인사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나(I), 너(YOU), 우리(WE)
함께하고 배려하며 존중하는 품격 남산

  • 안녕하십니까?
    바른 인성을 품고, 행복한 삶을 엮어, 미래를 짓는 배움터 남산초등학교 누리집을 방문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인생에 있어서 성공 경험은 중요합니다. 내 인생의 앞길을 스스로 개척해 나아갈 수 있고, 넘어져도 다시 일어날 수 있는 힘이 됩니다. 어릴 적부터 크고 작은 성공 경험을 축적했던 아이들은, 어른이 되어 진취적이고 생동감 있는 삶을 스스로 이끌어 갈 수 있다고 합니다.

    작은 성공 경험들이 반복될수록 아이들의 자신감과 자존감은 더욱 더 커져 가고, 보다 더 도전적인 과제를 찾게 되며 행복한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우리 학교와 유치원은 지금/여기/이 순간 내가 할 수 있는, 내가 하고 싶은 다양한 경험의 기회들을 마련해 주고자 합니다.

    4차 산업시대가 다가오면서 많은 사람들이 로봇이 갖지 못하는 ‘감수성’과 ‘창의력’ 등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학교는 ‘나, 너, 우리가 함께 만드는 문화예술교육’으로 아동의 바른 인성과 감수성, 잠재력을 키워 전인적인 발달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선생님들은 인자하고 고운 사랑이 드리워진 따뜻한 손을 내밀어 아동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학교장은 구성원들이 서로 돕고 화합하며 소통하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신뢰하는 교육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각각의 빛깔로 형성되어 있는 마음을 서로 헤아리고, 배려하고, 존중하는 품격 남산!
    모든 이들이 함께 걸으며 성장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고맙습니다.
  • 교장 우덕상 올림